본문 바로가기
🎀수수헤니 라이프🎀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발급, 계좌개설, 사용등록 방법, 디자인 다 알려드릴게요!

by 수수헤니 2020. 10. 6.

안녕하세요, 수수헤니입니다 :)

매달 일정 생활비를 옮겨 놓고 쓸 목적으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만들었어요!

 

저는 제가 사치도 잘 안 부리고,

돈을 그렇게 많이 쓰는 것도 아니라 생각했거든요.

제 수입에 나름 맞게 소비한다 생각해왔고,

그래서 제가 소비하는 돈에 대해 딱히 신경을 쓴 적이 없습니다..

부끄럽지만 요 근래 들어서 처음으로 제 소비 습관을 들여다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새는 돈들이 많더라고요,,

소액씩 생각없이 쓴 것도 합해보니 꽤 크고..

대체 소액씩 뭘 이리도 많이 긁은 건지..^^;;

 

그래서 이제부터는 생활비를 정해두고 한 번 써보자!

싶어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발급받았답니다.

 

 

계좌 개설, 발급

카카오뱅크 어플만 설치하면,

그 안에서 쉽게 가능하답니다.

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 준비하시고,

앱에서 입력하라는 대로 입력만 하니 쉽게 계좌 개설 완료!

실물 카드는 7 영업일 이내에 입력한 주소지로 배달된답니다.

 

 

 

출처 : 카카오뱅크 어플 화면 캡처

디자인

디자인은 위 사진과 같이 다섯 종류입니다.

라이언, 어피치, 무지, 콘, 무광 블랙.

저는 분홍색을 좋아하는데, 

어피치가 영 예쁘지 않아서 고민이 되더라고요..

라이언도 귀여운데 뭔가 하늘색이 어정쩡하고,

무지가 제일 귀엽고 카드 색깔도 예뻐서 하자니

신한은행 노란색 미니언즈 카드를 가지고 있어서ㅠㅠ

진짜 고민 엄~청 하다가 결국..! 

 

 

결국 제 픽은 핑크입니다,,^ㅁ^

아 어피치가 귀여웠으면 더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혜택

내가 사용하는 곳이 많은지 찬찬히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휴사가

넷플릭스, 스타벅스, 롯데시네마, SSG. COM, 배달의 민족 등등..

그리고 카카오톡 선물하기까지.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들이라

아주 경쟁력 있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넷플릭스 혜택이 가장 좋네요 :)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의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에 한해 혜택을 제공하며,

최초 카드 발급 후 사용 등록일로부터 다음 달 말일까지는

이용실적과 관계 없이 혜택을 누릴 수가 있다고 하네요^^

 

 

사용 등록 방법

본인이 수령한 경우엔 1일 이내에 자동적으로

사용 등록이 되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저는 집을 비워서 배송해주시는 분께

우편함에 보관을 부탁드렸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직접 카드 사용 등록을 했어요.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하신 후, 

홈 화면에서 가장 하단의 맨 끝에 있는 점 세 개 터치!

그러고 나서 사진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내 카드로 들어가 주세요.

 

 

카드가 배송 중이라고 되어 있는 것 보이시죠?

사용 등록 눌러주세요!

 

 

 

그러고 카드번호와 CVC번호, 

체크카드 발급하실 때 설정하셨던 비밀번호까지

입력해주시면 카드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사용하셔도 됩니다 :)

카드가 배송중이라는 문구가 사라진 걸 보실 수가 있습니다.


+

추가로, 홈 화면 색상 바꾸는 법 알려드려요 ^-^

원래는 저 분홍색 잔액 표시란이 노란색으로 되어 있답니다.

 

 

파란색으로 동그라미 쳐 놓은 햄버거 클릭!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

 

오늘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우리 모두 똑똑한 소비 생활하도록 해요 ^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