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의 위로✏

가장 빛나는 별은 아직 도달하지 않았다. 지금까지 네가 본 별들은 수억 광년 전에 출발한 빛.

by 수수헤니 2020. 9. 19.

어두운 길을 걷다가

빛나는 별 하나 없다고

절망하지 말아라

 

가장 빛나는 별은 아직

도달하지 않았다

 

구름 때문이 아니다

불운 때문이 아니다

 

지금까지 네가 본 별들은

수억 광년 전에 출발한 빛

 

길 없는 어둠을 걷다가

별의 지도마저 없다고

주저앉지 말아라

 

가장 빛나는 별은 지금

간절하게 길을 찾는 너에게로

빛의 속도로 달려오고 있으니

 

- 별은 너에게로, 박노해


빛나는 별 하나 없다고 절망하지 말아라.

 

댓글